김발, 무엇에 쓰는 물건일까?

김발 김발은 김밥을 쌀 때 사용하는 발로, 주로 대나무로 만들어진다. [...]

잊힌 영웅을 위한 애틋한 노래,
소 블루스

전공이 농업기술과 농민사회이다 보니, 발간자료 중에서도 소띠 해 특별전 〈소와 [...]

영화 <워낭소리>

"힘들다고 안 하나?"
순간, 한 방 크게 맞은 기분이 들었다.
우리 들으라고 하신 말씀 같아서.

우리 탕이나 한 그릇 할까?

“우리 탕이나 한 그릇 할까?” 끼니를 앞두고 반가운 친구를 만났을 [...]

한국인은 밥심으로 산다

한국인은 ‘밥심’으로 산다.
기운 없이 축 처진 사람에게 ‘밥 굶지 말고 다니라’고 위로한다.
한국인에게 '밥'이란 무엇일까.

소, 말, 철물을 내다 팔아서라도
갖고 싶어

옛날 사람들도 옷장에 하나쯤, 명품이 들어있었을까? 조선왕조실록을 읽다 보면 혼자 [...]

Go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