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보기 PDF 박물관 바로가기

박물관 소식

박물관 소식

국립민속박물관 소식

국립민속박물관 야간개장 운영
국립민속박물관은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및 생활 속 문화 참여 확대의 일환으로 국립민속박물관 야간개장을 운영한다. 야간개장은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 파주 개방형 수장고를 제외한 국립민속박물관 서울에서만 운영되며 21시까지 연장 운영된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민속박물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어린이박물관 주말 교육프로그램 안내
국립민속박물관 어린이박물관은 상설전시와 연계한 메타버스 속에서 과제들을 해결하면서 한국인의 일 년과 세시풍속을 배워보는 <메타버스, K-사계절>과 교육강사와 가족이 함께 상설전시관에서 유물을 통해 민속 문화를 알아보는 <사라지는 날들을 찾아라!>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메타버스, K-사계절>은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되며 메타버스 플랫폼(네이버 ZEP) 프로그램을 사용해 실시간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된다. <사라지는 날들을 찾아라!>는 토요일 오후 2시, 2시 30분, 3시 총 3회 교육이 진행되며 상설전시관에서 대면 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 신청은 어린이박물관 누리집에서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발표한다. 자세한 내용은 어린이박물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국립민속박물관 파주 10월 공휴일 개관 및 대체휴관일 안내
월요일 휴관인 국립민속박물관 파주가 10월 3일(월) 개천절과, 10월 10일(월) 한글날 대체 휴일에 정상 개관함에 따라 기존의 월요일 휴관이 4일(화), 11일(화)로 조정된다.

국립민속박물관회 소식

이종철 국립민속박물관회 이사 기증품 특별전
한국전통문화대학교 박물관(충남 부여군) 온지관에서는 국립민속박물관회 이종철 이사(전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총장)가 2004년부터 현재까지 기증한 서화, 휘호, 도자기, 나전 칠기 등 675점의 작품 중 160여 점을 선정하여 2022년 11월 28일까지 <혁신과 열정의 문화교육 한평생>을 주제로 특별전을 개최한다. 전시는 1부 ‘옛길 따라 삼락(三樂)을 찾아’에서는 이종철 (전)총장의 삶을 들여다볼 수 있는 고서가, 기록물 등 다양한 기증품을 선보인다. 2부 ‘전통문화 전수교육과 민족문화 창달을 위해’에서는 이종철 (전)총장이 기증한 나전칠기를 비롯한 도자기, 부채 등의 작품들을 전시한다. 3부 ‘옛길을 따라 세계로 향하는’에서는 이종철 (전)총장의 영상 메시지를 만날 수 있다.

천신일 국립민속박물관회 부회장 , 고려대학교 명예 경영학박사 학위 수여
국립민속박물관회 천신일 부회장은 2022년 9월 1일 고려대학교로부터 명예 경영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고려대학교는 이날 수여식에서 문화사업과 체육 분야 진흥에 공헌한 점을 인정해 학위를 수여한다고 밝혔다.

더 알아보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등록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