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보기 PDF 박물관 바로가기

박물관 소식

박물관 소식

2022년 단오 세시행사 개최
국립민속박물관은 2022년 단오(6월 3일)를 맞이하여 6월 2일(목)부터 6월 5일(일)까지 단오 세시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단오와 관련된 전통 세시체험과 공연, 교육,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6월 2일(목)부터 3일(금)까지는 국립민속박물관 로비에서 단오부채 나누기, 수리취떡 나누기, 단오 부적찍기 등이 진행되며 특히 3일(금)에는 송파 산대놀이 공연과 단오맞이 팔씨름 등의 게임과 팔덕선 만들기 등 다양한 만들기 체험도 참여할 수 있다. 국립민속박물관 파주에서는 6월3일(금)부터 5일(일)까지 부채만들기 체험과 수장고에 있는 소장품 중 부채를 찾아보는 활동 등이 준비되어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민속박물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개방형 수장고에서 찰칵찰칵> 국립민속박물관 파주, 민속아카이브 체험 활동
국립민속박물관 파주에서는 개방형 수장고에서 민속아카이브를 체험할 수 있는 체험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파주 개방형 수장고에서 즉석카메라로 유물 사진을 찍고, 아카이브 정리 활동지를 이용해서 나만의 기록물을 만들어볼 수 있다. 국립민속박물관 파주를 평일에 이용하는 관람객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문의 사항은 국립민속박물관 파주 031-580-5814로 문의하면 된다.

박물관에서 다시 만나는 생활 속 민속강좌 <박물관 민속학 교실>
국립민속박물관은 민속학에 관심 있는 일반인 및 전공자를 대상으로 민속문화 연계 인문학 강연인 <박물관 민속학 교실>을 5월 31일(화)부터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에 진행한다. 국립민속박물관 대강당에서 총 6회의 강의가 진행되며 박물관 누리집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6월 28일(화)은 이관호 민속연구과장이 ‘출생에서 출세까지’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며 자세한 내용은 국립민속박물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꿈꾸는 여름방학, 박물관에서> 여름방학 어린이 교육프로그램 개발 공모 안내
국립민속박물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와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창의적이고 참신한 교육프로그램을 발굴하고자 여름방학 교육프로그램을 공모한다. 공모 자격은 국립민속박물관 교육 강사, 교사, 박물관 교육 및 전공자 등이며 접수 기간은 5월 27일(금)부터 6월 20일(월)까지이다. 주제는 어린이와 민속이며 신청서와 교수학습지도안 등을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민속박물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 알아보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등록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