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보기 PDF 박물관 바로가기

박물관 소식

박물관 소식

어린이박물관 주말교육 프로그램 재개 | <메타버스, 솟을대문을 열어라>
국립민속박물관 어린이박물관은 4월 2일부터 코로나19 상황으로 잠정 중단되었던 주말교육을 다시 시작한다. 2021년 12월에 새롭게 단장한 상설전시실 3관 ‘한국인의 일생’을 메타버스에 담은 <메타버스, 솟을대물을 열어라> 교육은 메타버스 안 전시장 곳곳을 누비며 출생에서 출세까지 미션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4월 2일부터 7월 2일까지 진행되며, 어린이박물관 누리집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게더타운을 이용하는 프로그램이라 연령 제한이 있어 보호자의 동의하에 교육에 참가할 수 있으며, 교육비는 무료이고 교보재는 무상으로 제공된다.

어린이박물관 <어린이와 박물관연구> | 제19호 원고 투고 안내
국립민속박물관 어린이박물관과에서 발간하는 학술지 <어린이와 박물관 연구> 제19호에 게재할 논문을 9월 30일까지 모집한다. 원고 모집 분야는 기획주제와 일반 주제로 나뉘며 기획주제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어린이박물관 전시와 교육’이며 일반 주제는 어린이와 박물관 관련 국내외 논문, 자료 등이다. 원고는 간행규정 및 논문 작성 예시를 준수하여 작성하면 되고 원고투고신청서와 원고저장 파일, 사진 자료를 담당자 전자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민속박물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어린이박물관과(02-704-4504, 4541)로 연락하면 된다.

2022년 다문화꾸러미 대여 운영 안내
국립민속박물관은 어린이들에게 다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다문화꾸러미 대여 사업을 진행한다. 운영 기간은 2022년 3월 2일(수)부터 11월 30일(수)까지이며 한국꾸러미와 태국꾸러미를 대상으로 3월 2일부터 대여 가능하다. 신청 기간은 대여를 희망하는 기간을 기준으로 3개월 전인 1일부터 신청할 수 있으며(7월 중 대여 희망 시, 4월 1일부터 신청 가능) 대여 기간은 왕복 운송 기간을 포함한 최대 4주까지 가능하다. 대여 대상은 교육기관 및 박물관이며 자세한 사항은 국립민속박물관 어린이박물관 홈페이지와 전화 문의(02-3704-4530, 4518)하면 된다.

허준박물관 ‘전염병의 어제와 오늘’ 특별전 개최
허준박물관과 국립민속박물관이 함께하는 공동기획전 ‘전염병의 어제와 오늘’ 특별전이 10월 2일까지 허준박물관 3층 기획전시실에서 펼쳐진다. 이번 전시는 전염병의 역사와 이를 극복하기 위한 선조들의 노력과 지혜를 살펴볼 수 있는 전시로 전염병과 관련된 의서 및 기록들, 전염병을 치료하는 의약기, 전염병과 약초, 전염병 극복을 위한 노력들 등 총 4부로 구성되었다. 전시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허준박물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호랑이 神(신) 나다>
실감형 미디어 전시 개막

국립민속박물관은 예로부터 산신으로 여겨왔던 호랑이의 활약을 담은 실감형 전시 <호랑이 神(신)나다>를 2022년 4월 6일(수)부터 7월 4일(월)까지 기획전시실2에서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다채로운 실감형 미디어와 체험을 통해 호랑이가 지닌 상징적 의미를 전달하며, 벽면과 중앙 그리고 바닥면까지 총 6명에 호랑이가 숲의 생명을 일깨우고 나쁜 액운을 막아주는 산신으로 좌정하는 과정을 담았다. 전시는 매 시간마다 4회(정각, 15분, 30분, 45분) 진행된다.

더 알아보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등록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