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보기 PDF 박물관 바로가기

박물관소식

[공모] 제 1회 세계민속영상콘텐츠 공모전 개최

 

국립민속박물관은 우리 전통민속문화의 보존과 창조적 전승 및 확산을 위해 2017년 10월 20일부터 2018년 1월 31일까지 ‘세계민속영상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본 공모전은 국민 참여형 행사로서 참가 자격에 제한이 없으며, 개인 참여와 팀 참여 모두 가능하고, 외국인 참여 역시 가능하다. 공모전 참여를 위해서는, 국내외 민속문화를 대상으로 촬영한 결과물을 편집하여 응모를 하면 된다. 기존에 촬영한 가정의례 행사를 비롯하여, 여행 중에 찍어둔 타국의 민속행사, 그리고 외국인의 경우 본국의 전통 문화를 기록한 영상물부터 한국에서 외국인의 시선으로 담아낸 영상물 역시 응모 가능하다.

공모전 응모 분야는 ‘다큐멘터리’ 부문과 ‘동영상 원형자료’ 부문 두 가지이며, 주제는 국내외 민속의 모든 분야를 대상으로 하는 ‘세계의 민속문화’와 특별 주제인 ‘세계 인형 문화’이다. 특히 ‘세계 인형 문화’를 주제로 한 수상작은 2019년 국립민속박물관 어린이박물관의 인형 특별전시회에 상영할 예정이다. 공모전 접수 기간은 2017년 10월 20일부터 2018년 1월 31일까지이며, 웹하드(http://webhard.nfm.go.kr/ ID:wfilm, PW:minbak3207)를 통해 직접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민속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국립민속박물관 홈페이지 – 바로가기
더 알아보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등록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