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보기 PDF 박물관 바로가기

박물관소식

민속학연구 44호 발간

한국연구재단 등재지인『민속학연구』는 민속학, 인류학, 박물관학 관련 학술 원고를 게재하고 있는 국립민속박물관의 대표 학술지다. 6월 28일(금) 발간하는 44호에는 ‘강원도 겨리연장의 부분별 목재 종류와 산림지식’ 등 총 12편의 논문이 게재되었다. 『민속학연구』는 국립민속박물관 홈페이지 발간자료 원문검색 서비스와 한국연구재단 홈페이지에서 원문을 확인할 수 있다.또한 올해 11월 30일 발간 예정인 제45호 『민속학연구』에 게재할 논문을 모집한다. 원고 마감일은 8월 31일까지이며 국립민속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원고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온라인 논문 투고 심사시스템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관련 내용은 02-3704-3239로 문의하면 된다.

국제저널 무형유산(The Journal of Intangible Heritage)14호 발간
국립민속박물관은 ICOM 한국위원회와 공동으로 무형유산 분야 영문 학술지인 『국제저널 무형유산』 14호를 7월 1일(월) 발간할 예정이다. 14호에는 구전 전통, 공연예술, 축제, 공예 등 무형유산 분야에 관한 11편의 논문이 게재되어 있으며, 다양한 무형유산의 소개뿐 아니라 디지털 기술 등을 이용한 무형유산의 보호와 발전에 관한 내용까지 다루고 있다. 특히 아일랜드 연구자의 시각으로 본 한국의 판소리 보존에 관한 논문은 우리나라의 무형유산을 외국인의 시선에서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준다. 게재 논문은 국제저널 무형유산 홈페이지(http://www.ijih.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더 알아보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등록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