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보기 PDF 박물관 바로가기

박물관 소식

박물관 소식

큐레이터 전시해설 프로그램 <큐레이터 Talk> 운영
국립민속박물관은 매주 수, 금요일 전시장에서 큐레이터 전시해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민속문화에 관심 있는 일반 관람객을 대상으로 박물관 큐레이터가 직접 관람객에게 박물관 유물을 소개하는 시간을 갖는다. 7월에는 7월의 세시풍속인 유두와 시의를 반영한 물대기부터 목우, 띠배와 배방선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된다. 참여신청은 국립민속박물관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민속박물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청소년 방학교육프로그램 <나도 전시해설사> 운영
국립민속박물관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박물관의 다양한 직업군 중 전시해설사에 대해 알아보고, 실제로 전시해설을 해보는 교육프로그램인 <나도 전시해설사>를 운영한다. 신청방법은 1365 누리집에 접속하여 국립민속박물관 <나도 박물관 전시해설사>를 검색한 후 신청하면 된다. 교육 참여 후 전시해설 활동 시 봉사활동 세 시간을 인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1365 누리집과 국립민속박물관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2022년 민속박물관대학 모집안내
(사)국립민속박물관회는 국립민속박물관과 공동으로 역사학, 민속학 등 한국의 전통문화에 대한 강의와 현장답사를 경험할 수 있는 민속박물관대학을 운영한다. 운영 기간은 7월 11일(월)부터 12월 19일(월)까지 매주 월요일마다 진행되며 국립민속박물관 대강당에서 운영된다. 수강료는 30만 원이며, 신청방법은 전자우편, 전화, 방문으로 가능하며 02-3704-3145로 문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www.fnfmk.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2년도 하반기 성인민속공예교실
(사)국립민속박물관회와 국립민속박물관은 2022년 하반기 성인민속공예교실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 강좌는 총 세 분야로 닥종이인형 만들기, 한복 만들기, 전통한지공예이다. 강좌는 8월 22일(월)부터 12월 19일(월)까지 매주 월요일 3시간 동안 진행된다. 수업은 전통공예 이론 강의 및 실습 위주의 진행되며 수강료는 강좌별로 30만 원이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02-3704-3145로 하면 된다.

더 알아보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등록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