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보기 PDF 박물관 바로가기

박물관소식

[공모] 2018 국립민속박물관 교육프로그램 개발 공모

국립민속박물관은 전문성을 강화한 박물관 교육 운영과 프로그램의 질적 양적 수준 향상 도모를 위한 국립민속박물관 교육프로그램 공모를 진행한다. 공모 자격은 현직 교사, 교육·민속 관련 전공자, 국립민속박물관 교육 진행 경력 강사를 대상으로 한다. 주제는 기획 주제이며 세부 주제는 주말 가족, 문화융복합 교육, 학교연계 교육이다.

접수 기간은 3월 26일부터 5월 18일까지이며 전자우편과 우편, 그리고 방문 접수가 가능하다. 당선작은 시상과 함께 하반기에 직접 교육 운영에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면 된다.

교육프로그램 공모안내 – 바로가기

나의 이야기를 만들어줘!_전용찬, 유예은

또 다른 여행길의 친구! 꼭두_오재은

[교육] 박물관에서 펼치는 청소년들의 꿈과 끼
국립민속박물관 자유학기제 연계 교육프로그램 운영

국립민속박물관은 2018년 자유학기제 실시에 따라 박물관 관련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다채로운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중, 고등학교 단체 및 개인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 관련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진로체험교육’, ‘문화체험교육’, 전시장에서 활동지를 활용해 직접 체험해보는 ‘자율교육’까지 3개 부분 10개의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교육에 따라 청소년 학급 단체, 동아리 그리고 학년 단체 등 다양한 대상들이 참여할 수 있다.

교육신청은 3월 14일(수)부터 국립민속박물관 홈페이지(http://www.nfm.g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교육] “Step by step Korean culture!”
국립민속박물관 외국인 대상 교육프로그램

국립민속박물관은 외국인들의 한국 민속문화 이해를 위한 교육프로그램 ‘2018 한국문화 알기 Step by step Korean culture!’ 를 운영한다. 세시연계 체험교육과 상설전시 연계 교육으로 운영되며 4월, 5월, 6월에는 한국의 명절인 한식과 단오에 대해 알아보고 관련된 풍습을 체험해 보는 시간이 마련되어 있다. 교육신청은 전화 신청 후 이메일로 관련 서류를 접수 받으며 02-3704-3121, 02-3704-3107로 문의하면 된다.

[교육] 우리민속한마당 4월 공연 안내

우리민속한마당이 4월부터는 주말 양일간 진행된다. 매주 토요일 오후 3시에는 대강당에서, 일요일 오후 2시에는 박물관 앞마당에서 신명나는 우리 공연이 펼쳐진다.

4월 1일(일)은 전통연희와 비보이 댄스가 결합된 신명나는 비보이 마당놀이가 펼쳐지며 7일(토)에는 판소리 「사랑가」와 민요 「진도아리랑」과 함께 경쾌한 연주와 아름다운 가창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8일(일)에는 택견을 소재로 하여 만든 마당극 「살판」이, 14일(토)에는 가야금 앙상블과 연희한마당이 펼쳐진다. 15일(일)에는 농악과 줄다리기 등의 전통민속예술이 복합적으로 구성된 놀이굿이 열리며 21일(토)은 전통악기연주와 함께 남도민요와 아리랑이 울려 퍼질 예정이다. 22일(일)에는 전통타악공연이, 28일(토)에는 한국무용공연이, 29일은 판굿과 마당놀이가 관객들을 기다린다.

더 알아보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등록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